공동체와 양육

큰은혜교회는 말씀에 뿌리를 두고, 영혼구원을 최고의 가치로 아는 교회입니다.

QUIET TIME

01.큐티는 생각하는 훈련입니다.

주님을 알기 전에 우리는 자기 중심적인 생각을 합니다. 사건마다 사람마다 자기 입장에서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고, 원망과 불평의 올무에 갇히기 쉽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나 한사람의 구원을 위해 이 세상의 모든 환경을 움직이셨을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기다려 주시고 자신의 생명까지 내어주셨습니다. 이런 주님을 만나게 된 사람은 매순간 '예수님이라면 나와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하셨을까?' 를 생각하게 됩니다. 내 생각에 치우치지 않고 예수님처럼 생각하려면 말씀묵상(QT)으로 매일 나를 찾아오시는 주님을 만나야 합니다.

02.큐티(QT)는 날마다 말씀묵상을 통해 내 생각과 욕심을 가지치기하는 훈련입니다.

큐티는 성경에 나오는 수많은 믿음의 조상들이 보인 삶의 모습에 자신을 투영시켜 조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죄를 발견하고 주님의 은혜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임을 깨달으며, 매일 새롭게 거룩한 사람으로 창조해가는 신앙 훈련인 것입니다. 생각을 바르게 하면, 어떤 환경에서도 감사가 나오고, 큐티(QT)의 궁극적인 목적인 영혼구원의 사명을 발견하는 데까지 이르게 됩니다.

03.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아는 것만큼 믿음이 생깁니다. 사랑은 구체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만남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지각을 사용하여 성경을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 뜻대로 기도도 하게 되고 내 삶의 구체적인 부분까지 말씀의 인도함을 받게 됩니다. 매일의 삶에 구체적인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살아있는 말씀의 능력이 나와 내 가족의 삶에 세밀하게 적용할 수 있는 삶의 비결이 바로 말씀묵상(QT)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