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와 양육

큰은혜교회의 각 교구를 담당하시는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01.사모하는 마음으로 준비합니다.

사모하는 마음으로 가장 좋은 시간과 장소를 정합니다. 아침 첫 시간과 조용한 혼자만의 장소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경과 필기구 노트, 필요에 따라 QT교재와 참고 서적(영어 성경, 찬양집 등)을 준비합니다.

02.찬양과 기도로 시작합니다.

세상의 염려와 근심으로 잠을 깨우지 말고 찬양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겸손한 마음으로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성령님은 성경의 저자이며 성경은 그분의 감동으로 쓰여진 것이므로 분명하게 말씀을 깨닫도록 조명해 주심을 신뢰합니다.

03.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 분 자신과 하나님의 뜻을 전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깊이 있는 말씀 묵상을 통해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먼저 본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번 반복하여 정독합니다.
  • 다음의 질문들을 통해 본다 깊이 있게 성경을 묵상할 수 있습니다.

01.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본문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의 모습을 찾습니다.

02.내게 주신 말씀

본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핵심 구절을 찾습니다.

03.말씀 묵상

먼저 본문의 말씀을 깊이 있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난 후 본문 말씀의 메시지를 찾고 그것을 깊이 묵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의 뜻을 알기도 전에 마음대로 해석을 하거나, 예전에 들었던 설교를 떠올리는 것은 바람직하짐 못합니다. 말씀에서 눈을 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04.묵상을 토대로 적용과 기도를 합니다.

적용이 없는 Q.T는 열매 맺지 못하는 나무와 같습니다. Q.T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Q.T의 진정한 승부는 삶의 현장에서 판결되어집니다. 묵상한 말씀을 따라 하루하루를 순종하며 살 때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가능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부터 실천합니다.

  • 말씀이 자신의 삶에 구체화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 Q.T시간에 개인 기도를 함께 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다른 사람이나, 공동체를 위해 중보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o